매일경제 매물장터 내용보기

매도 | 자동차 부품 , 국제공인 시험기관, 전기경보 제조

페이지 정보

• 발행일 2025-01-21

본문

57d70eb74ef13af52ba0de5ea22667f2_1745387
 

이번주 매일경제 레이더M, 한국M&A거래소 매물장터에는 자동차 부품업체 A사가 매물로 나왔다.

A사는 파워트레인, 섀시 등 자동차용 부품을 제조하는 업체다. 고객사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기술과 설비 시설을 확보했다. A사는 하이브리드·전기차 양산시 수혜를 기대할 수 있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A사는 생산성과 품질을 향상할 수 있는 장비 보유로 원가 경쟁력을 높여 최근 수년간 매출액이 증가하고 있다. A사의 연 매출액은 약 100억원이다.
 
매물로 나온 B사는 국제공인시험기관이다. 건자재, 조선기자재 시험 전문 기업이며 부설 연구소를 소유하고 있다. 또한 B사는 특허·실용신안을 보유하고 있다. B사의 장점은 전문 지식과 인증 요건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다는 데 있다. B사의 연 매출액은 약 45억원이다.

B사는 확장성도 있다. 신규 검사 품목 및 검사 서비스 수요가 증대해 추가 매출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매물로 나온 C사는 전기경보 및 신호장치 제조업체다. C사는 산업용 가스 누출 감지기를 제조한다. 우수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영업이익률이 높다. C사의 연 매출액은 약 20억원이다. C사는 부설 연구소를 보유했고 특허·실용신안도 있다. 낮은 부채비율로 사실상 무차입 경영 중이며 대기업 납품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