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A거래소(KMX)는 원천적으로 외부에서 정보를 볼 수 없기 때문에 매우 안전합니다.
외부노출 없는 내부매칭으로 철저한 보안 및 극비로 진행하오니 안심하시고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팝업닫기
공지사항

[ 공지 ] KMX, 미래에셋증권과 업무협약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1-03-26 15:12 조회3,655회 댓글0건

본문

한국M&A거래소, 미래에셋증권과 업무협약서 체결

- ‘중소기업M&A’ 패밀리오피스분야 상호협력하기로...

 

 

국내 최다 M&A정보 보유 조직인 한국M&A거래소(회장 이창헌, 이하 KMX)와 국내 대표적인 증권사인 미래에셋증권(대표 최현만)중소기업M&A 및 패밀리오피스분야 협력을 위해 3월 25일 전략적 MOU를 체결하였다.

 

KMX는 매도 및 매수희망기업으로부터 의뢰받은 기업 수를 현재 약 5,200개 보유하고 있으며, M&A 총 수주금액은 약 52조원에 이르고 있다. 특히, 2020년부터 정부주도 데이터댐 정책에 따라 진행하고 있는 디지털산업혁신 빅데이터플랫폼에 센터로 참여해 정부 디지털 뉴딜 정책을 지원 및 데이터 경제 발전 선도에 이바지 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은 국내 최대 증권사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금번 협약에는

중소기업대표 및 자산가들에게 꼭 필요한 M&A는 물론, IPO, 기업컨설팅 등의 전략적 추진과 패밀리오피스분야 활성화를 위해 KMX와 손을 잡았다.

패밀리오피스란 미국의 석유왕록펠러가 만든 용어로, 고액 자산가들의 자산배분과 상속·증여, 세금문제 등을 전담해 처리해 주는 업체를 뜻한다.

 

두 기관은 향후 중소기업 오너들의 M&A 및 투자등 기업컨설팅부분이나, 상속, 증여, 신탁, 세금 등 자산승계와 관련한 패밀리오피스부분에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상호간 협업을 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많은 기업들이 M&A를 희망하지만 서로 매칭이 안되어 실패하는 경우가 많은데, KMX의 데이타베이스틀 통한 매칭으로 성공률을 높여나갈 예정이며, 미래에셋증권 고객기업의 성장을 위한 투자, IPO를 위해 KMX가 맞춤식 전략을 통해 효과를 높여 나갈 예정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