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A거래소(KMX)는 원천적으로 외부에서 정보를 볼 수 없기 때문에 매우 안전합니다.
외부노출 없는 내부매칭으로 철저한 보안 및 극비로 진행하오니 안심하시고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팝업닫기
공지사항

[ 언론 ] KMX 보유M&A 정보, 매일경제 보도자료(2019.01.17)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01-17 10:02 조회10,377회 댓글0건

본문

[M&A 매물장터] 미생물 바이오 전문회사 150억에 팝니다

농수산물 유통회사 30억에 매물

반도체·디스플레이社 인수 희망
가정간편식 제조업체에도 관심


33880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번주 매일경제 레이더M과 한국M&A거래소(KMX)가 준비한 매물장터에는 미생물 관련 바이오 전문회사, 섬유 제조회사, 농수산물 유통회사, 금속제품 제조사 등이 매물로 나왔다. 코스닥에 상장된 한 정보기술(IT)업체가 반도체 장비 및 RF커넥터 관련 업체 인수로 기업 성장을 꾀하기 위해 M&A 매물장터를 찾았다. 

◆ 폐기물소각권 갖춘 섬유 제조사 

미생물을 이용한 제품을 제조하는 A사는 특허 등록 10여 건 등 오랜 기간 연구개발(R&D)에 비용과 노력을 투자했다. 건강기능식품, 남성기능식품, 가전제품 등을 제조하는 A사는 각종 유통 채널에서 검증받은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중국 대형 유통회사와 제품 공급계약을 하는 등 매출이 급성장할 수 있는 요인을 다수 갖췄다. 섬유 제조회사인 B사는 편직부터 염색·기모·열풍처리·섬유제품까지 단일 회사로는 최대 규모의 일괄 생산 설비를 갖췄다. 자체 대규모 폐수처리 시설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폐기물소각권을 활용하면 실적 턴어라운드가 가능하다는 분석이다. 또 공장이 도시지역 교차로에 위치하고, 공공스포츠센터가 건립될 예정이라는 점에서 부동산 개발 이익도 올릴 수 있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C사는 농수산물 유통회사로 지난해 매출이 2017년에 비해 40% 성장하는 등 매출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홈쇼핑·기업특판·오프라인 마트 등 다양한 판매 채널을 갖췄고, 해외 상품 소싱 역량도 보유하고 있다. 유통 관련 기업 사이에서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했을 뿐만 아니라 지난 10년 동안 흑자를 달성했다. 

금속제품 제조회사인 D사는 플랜지, 주물제품 등을 제조한다. 자동생산 시설을 구축하며 기술력·생산능력을 확보했고, 지분 인수액이 부동산 취득가액에 불과해 나머지 설비자산이나 영업 네트워크는 `덤`이라는 평가다. 매년 실질 영업이익률을 5% 유지하고 있고, 부동산 가치가 상승하는 지역에 위치한다는 점도 호재다.


◆ 코스닥 IT기업, M&A로 성장 추구 

코스닥에 상장된 IT 전문회사인 E사는 매출액이 1000억원 규모다. 반도체·RF커넥터와 관련한 다수의 사업부가 존재하는 이 회사는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에 독점 제조하거나 납품하는 다수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반도체 장비와 RF커넥터 관련 분야에서 적극적인 인수·합병(M&A)을 통해 기업 성장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전기전자부품 제조회사인 F사는 최근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코스닥에 상장됐다. 이 회사는 반도체·디스플레이·2차전지 연관 사업 분야 인수를 희망한다. IT 소재와 반도체·디스플레이에 적용되는 핵심부품이나 장비부품에도 관심을 두고 있다. 

수도권에 소재를 둔 식품 전문 유통회사 G사는 사업 확장과 시너지 효과 창출을 위해 가정간편식 식품 제조회사 인수를 추진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